상단여백
HOME 현장 SE
세상을 바꾸는 마켓, 온라인에서도 만나요!「공감마켓정 온라인 스토어」 오픈
서울시 창동 하나로마트 지하 1층에 위치한 공감마켓정

일상에서 사회적경제를 전하는 서울시 중소기업전시판매장 「공감마켓정」이 온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서울시 창동 하나로마트 지하 1층에 위치한 공감마켓정은 전국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사회적경제 전문 매장이다. 사회적기업 『함께일하는세상』이 서울시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9월 시범 오픈했다.

공감마켓정은 품질 좋고 사회적 가치도 고려한 다양한 물품을 찾아 전시·판매한다. 우리 동네를, 내가 사는 지역을, 함께 사는 사회를, 그리고 세상을 바꾸고 싶어하는 사회적경제 조직, 사회혁신기업, 소셜벤처, 중소기업 등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일 평균 고객이 9천 명 내외인 국내 대표 농산물 종합 유통 쇼핑센터 안에 위치해, 사회적경제기업 등이 겪는 대형 오프라인 유통매장의 높은 진입 문턱을 낮췄다.

서울시 창동 하나로마트 지하 1층에 위치한 공감마켓정

지난 몇 년간 오프라인 유통 채널로 소비자를 만난 공감마켓정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과 역대 최장 기록의 장마, 그리고 수도권을 중심으로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여파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등을 위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했다.
공감마켓정은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사회적경제와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는 접점을 넓히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사회적기업 제품들을 모두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서울시 창동 하나로마트 지하 1층에 위치한 공감마켓정

네이버에서 공감마켓정을 검색하면 ‘유해물질 없는 무형광 이중거즈 얇은 순면마스크’,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메모리폼 3D 입체 설계 교정 쿠션 방석 아리존’, ‘오가닉 면으로 만들어 몸에 이로운 천사맘 날개형 면생리대’, ‘훈민정음 프린팅 전통디자인 기반 한글 행주 앞치마’ 등 다양한 생활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
서울시 도봉구 마들로11길20, 창동농협하나로마트 지하1층

온라인 스토어
smartstore.naver.com/gonggammarket

 

사진 김푸르매

 

오윤희 기자  koala@seconomy.co.kr

<저작권자 © S.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윤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