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포커스
오고가는 여행길에 사회적경제 제품 구경하세요!「강남구 + SRT 사회적경제마켓」 개장

8월 19일부터 9월15일까지 SRT 수서역에 「강남구 + SRT 사회적경제마켓」이 열린다.

다음 달 1일까지는 수서역 1층 맞이방에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홍보관이 운영된다. 이튿날부터 15일까지는 자개액세서리, 수제잼, 정화식물, 재난용품, 영어책, 사회적경제 매거진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판매관도 운영된다.

사회적경제마켓에는 ▲㈜아트 임팩트 ▲녹색발전소곳곳협동조합 ▲주식회사 아이엠에스알 ▲금융과 나눔 ▲희망사회적협동조합 ▲주식회사 파랑새 ▲잉쿱영어교육협동조합 ▲기청예벗협동조합 ▲㈜꿈이있는여행 ▲날마다축제협동조합 ▲재난대비협동조합 ▲더살림먹거리 ▲재이공예협동조합 ▲강남icoop생협 등 지난 7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관내 14개 기업이 참여한다.

마켓을 운영하는 강남구(구청장 정순균)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상설 특판 홍보를 겸한 사회적경제마켓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9월에는 도산대로 128에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센터」를 개소한다.

윤태조 일자리정책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은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면서 “강남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개척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사진  조경하(본지 기자)

김경민 기자  koala@seconomy.co.kr

<저작권자 © S.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